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 가기

학생 지원

성장 멘토링(VASI)

Voluntary (자발적), Active (적극적), Sustainable (지속가능), Improvement (향상)

현직 교사 멘토와 탈북학생이 1:1로 진행하는 2년 이상 장기 멘토링 프로그램 입니다. 탈북학생의 학교 적응과 생활 안정을 목표로 장기적인 정서적 교류, 학습 지도,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합니다.

스마일 패널을 들고 있는 두여성

잠재역량강화 프로그램(HOPE)

Harmony (소통), Optimum (맞춤형 지원), Potential (잠재역량 개발), Education (교육)

탈북학생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전문가 멘토가 선발된 탈북학생에게 1:1 맞춤형 교육활동을 제공합니다. 탈북학생 선발은 상시 모집으로 진행되며, 중1~고2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피자만들기 교육장면

찾아가는 진로상담

탈북학생 진로·진학 지도 경험이 있는 진로상담교사가 탈북학생의 학교나 거주지로 찾아가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중2~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비대면(온라인)으로도 진행됩니다.

카페에서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심리상담

심리상담이 필요한 탈북학생이 거주지 인근에서 심리상담 (가족상담, 중국어 상담 포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입국 이후 지속적인 심리상담이 필요한 학생이나 불안, 학습장애, 가족과의 갈등을 겪는 탈북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심리상담을 하는 모습

돋움지원

심리, 건강, 가정, 학업 등 탈북학생이 위기 상황에 처했을 때 종합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상담 등을 지원하고, 교육·복지 등 관련 서비스를 연계합니다.

돋움지원을 받고 좋아 하는 두사람

하나둘학교 진로교육

입국 초기 탈북학생을 위한 맞춤형 진로교육입니다.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관련 검사와 상담을 진행합니다. 탈북청소년교육지원센터 사업을 비롯한 탈북학생 교육지원 관련 정보도 제공합니다.

벽에 부착된 롤링페이퍼